You are here
Home > 정치/사회 > G20 특별 셰르파 회의 개최…코로나19 대응 현황 점검 및 세계경제 회복 방안 협의

G20 특별 셰르파 회의 개최…코로나19 대응 현황 점검 및 세계경제 회복 방안 협의

올해 G20 정상회의 준비를 위한 G20 특별 셰르파 화상회의가 지난 24일 최경림 외교부 G20국제협력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시간 오후 8시에 개최됐다고 25일 외교부가 밝혔다.

이번 셰르파 회의에서는 지난 3월 개최됐던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이후 G20 차원의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세계 경제 회복 방안을 논의했다.

오는 11월 정상회의 시 발표될 정상선언문의 주요 요소에 대한 의견 교환도 이루어졌다.

의장국은 회원국들이 국제 보건 재원 마련을 위해 총 210억불을 지원키로 했으며 세계 경제 회복을 위해 총 10조불의 경기부양책을 시행 중인 것을 평가했다.

대다수 회원국들은 세계경제 회복을 위한 G20 차원의 정책 공조 지속하고 국제 무역을 통한 공급망 유지와 세계무역기구(WTO) 개혁 그리고 저소득국 채무 상환 유예 합의 이행을 논의하고 백신의 공평한 보급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특히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경제가 4.9%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G20 회원국들의 적극적인 재정정책 및 G20 차원의 공조가 없었다면 세계 경제 상황이 더욱 심각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 대표로 참석한 최경림 대사는 세계경제의 회복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녹색 경제로의 전환 및 디지털 경제의 가속화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Pick Market
모든 선택의 순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http://www.ipickmarket.com

댓글 남기기

Top